기업의 기계설비를 렌탈로 도입하거나 기존 보유기계설비를 매각과 동시 재렌탈로 운영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렌탈상품
- 소요자금의 100%융자효과
- 기계설비의 구입자금뿐만 아니라 설비도입에 따른 부대비용(관세, 통관비용, 부가가치세 등)까지도 렌탈이 가능하여 소요자금의 100% 융자효과가 있습니다.
- 자금 운용상의 효과
- 자기자금의 여유는 운영자금으로 활용하거나 수익성 높은 용도로 운용하여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자금관리가 용이합니다.
- 신용위주의 설비금융
- 기업렌탈은 이용자의 담보능력보다는 신용도와 성장성을 중시하므로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도 렌탈을 이용하여 설비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 신속하고 간편한 이용절차
- 구입을 위한 제반 절차를 렌탈회사가 대행하여 사무처리가 간소하며, 기업렌탈을 이용할 경우 여타 금융기관의 융자절차에 비해 훨씬 신속하고 간편하게 기계설비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 부채로 잡히지 않는 비금융상품으로 기업의 부채비율 관리
- 기업렌탈을 통해서 기계설비를 도입하게 되면 렌탈은 비금융상품이기 때문에 채무등재가 되지 않아서 기업의 타금융권 여신에 영향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 금융권 대출로 자금을 확보하거나 리스등을 이용하여 기계설비를 구매하게 되면 기업 재무제표에 부채로 잡히게 됩니다. 이로 인한 부채 비율이 높아지게 되면 기업의 안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기업은 정책자금의 조달이나 여신한도의 감소로 인하여 추가 대출이 어렵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 비용개념이 정확
- 기계설비 도입시 렌탈을 이용하면 매월 납부하는 렌탈료에 대하여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어 비용처리 및 부가세환급이 가능하며, 비용개념이 명확하여 관리가 용이합니다.
- 세제상의 혜택
- 부가세환급 및 법인세 공제 또는 소득세 공제 등 세제상 혜택으로 경비공제후 구입기대비용 대비 원가로 이자를 계산해보면 기업의 절세효과가 탁월합니다.
- 재렌탈(동산매각)을 통한 운전자금 확보
- 기업은 기존 보유기계설비를 렌탈회사에 매각하고 다시 재렌탈을 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전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렌탈회사사는 기업의 기계설비를 감가상각이나 시장가격을 참고해 구매하여 대금을 업체에 지불하고, 기업은 다시 재렌탈의 방식으로 소유권 없이 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기업은 실제 기계나 설비의 이동없이 사용하던 장비를 계속 사용하면서 소유권을 내어주는 대신 필요한 운전자금을 확보할 수 있고, 렌탈기간이 종료되면 다시 소유권을 확보하게 됩니다.
- 저렴한 렌탈료 및 맞춤 서비스
- 당사는 우수한 신용을 바탕으로 양질의 자금을 확보하고 있는 렌탈회사의 업무수탁업체로서 저렴한 렌탈료로 기업렌탈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님의 여건에 맞추어 간편한 심사로 렌탈계약조건을 다양하게 적용하여 최적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렌탈계약 보증여부
- 보증보험증권만으로 가능하며, 보증보험증권 발행 부적격 업체는 공동계약자(개인 또는 법인)를 입보하면 렌탈계약이 가능합니다.
- 다양한 기계류 취급
- 어떤 기계류이든 취급이 가능하며, 신품 또는 중고제품도 취급이 가능합니다.
- 렌탈 문의
- TEL: 050-5234-1234 • FAX: 02-6455-3655 • E-mail: reitsnkorea@naver.com
-
-